Game/MonsterHunter Rise

[Steam]몬스터헌터 라이즈 D3D error 해결방안 몇가지

아직 생각중 2022. 8. 3. 20:03

 

스팀에서 몬스트헌터 라이즈를 실행했을때 이런 에러가 나서 구글링을 해보니 많은 사람이 격은듯 글이 많았다

본인도 해당 에러를 처음에 격고 아래의 조건으로 해결을 했었다

 

▶ 그래픽드라이버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
몬헌 라이즈 실행옵션 '-dx11' 입력
NDVIA 제어판에서 프레임 제한 60[이후에 120으로 변경하고 사용 중, 문제없음]
설치 폴더의 MonsterHunterRise.exe 설정 - 호환성 - 호환 모드 '윈도우8'
설치 폴더의 MonsterHunterRise.exe 설정 - 호환성 - 호환 모드 '관리자모드로 실행' 체크

 

하지만 몇번의 몬헌라이즈와 그래픽드라이버의 업데이트로 다시 해당 문제가 발생이 되었다

이에 다시 구글링 중 찾은 해결 방법이 있었다

 

▶ 설치 폴더의 config.ini를 메모장으로 열어들어간다

▶ 상단에 [Application]항목의 첫번째 있는 WindowModeOption가 2로 되어 있다면 0(창모드), 1(창 모드전체화면)로 변경

그리고 실행을 하면 정상작동이 된다

 

대충 다이렉트와 콘솔세팅의 전체화면이 충돌이 일어나는것이 아닌가 예상하본다

 

추후 재발하지 않기를